증권사리포트
>>>Facts: 영업비용의 증가로 1분기 실적은 기대치 하회
1분기 실적은 매출액 755억원(+137.4% YoY, +204.4% QoQ), 영업이익 335 억원(+60.3% YoY, +407.6% QoQ)을 기록하며 우리 추정치를 하회했다. 국내 성과 개선, 북미/유럽 지역 출시 2주년 이벤트, 동남아 지역 출시 효과로 PC 매출 액은 339억원(+6.6% YoY, +36.7% QoQ)으로 증가했다. 모바일 매출액은 416 억원을 기록했다. 다만 영업비용의 증가는 예상치를 상회했다. 모바일 글로벌 서비 스 및 신규 프로젝트 인력 확보로 인건비가 101억원(+131.8% YoY, +34.5% QoQ)으로 급증했으며 광고 선전비 또한 모바일 신작 및 해외 마케팅 확대로 105 억원(+737.7% YoY, +122.4% QoQ)으로 큰 폭 증가했다.
>>>Pros & cons : 서비스 지역 확장 본격화 시기 임박
1분기 기준 ‘검은사막 모바일’의 일평균 매출액은 14.1억원으로 높은 이용자 수 대비 다소 낮았다. 하지만 차별화된 과금 방식과 지속적인 업데이트의 결과로 출 시 3개월이 지난 현 시점에도 일평균 10억원 이상의 매출을 기록 중이다. 경쟁 신 작의 출시 시기도 3분기말 이후로 예상되어 경쟁 심화에 따른 매출 감소 가능성도 낮다. 한편 오는 3분기 대만을 시작으로 ‘검은사막 모바일’의 글로벌 출시가 본격 화될 예정이어서 하반기부터 외형 성장이 가속화될 전망이다. 대만의 경우 ‘검은사 막 PC’의 인기가 높은 곳으로 모바일 버전의 행 가능성도 높을 것으로 예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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