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사리포트
>>>최종 목적지는 한국의 Allergan
글로벌 제약사 Allergan의 성장 역사에서 휴온스의 미래를 내다볼 수 있다. 대표품목이 없었던 휴온스는 보톡스와 안구건조증 신약을 기반으로 18~24년 매출액이 연평균 19% 증가해 상위 제약사로 도약할 전망이다. 또한, 지속적인 인수합병을 통해 새로운 성장동력을 확보할 것이다. Allergan이 지난 10년간 매출이 연평균 21% 증가하며 글로벌제약사로 도약한 배경도 대표 제품의 성공(보톡스, 안구건조증 치료제)과 공격적인 인수합병 때문이다.
>>>미래가 담보된 안구건조증 치료제와 보톡스
휴온스의 차기 성장동력은 안구건조증 치료제(HU024)와 보톡스(휴톡스)다. 환경적 요인으로 안구건조증 환자가 늘어나는 가운데 이중효과가 있는 HU024는 기존 치료제 대비 많은 환자가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이다. 보톡스 역시 미용에 대한 관심증대와 적응증 확대로 지난 5년간 시장 규모가 연평균 10% 성장했다. 경쟁 심화 우려가 있지만 국내 업체들이 진출한 시장은 아직 전체 시장의 13%에 불과하다. 올해부터 본격적인 수출확대로 휴톡스 매출은 2020년까지 연평균 47% 증가할 전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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