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사리포트
>>>’15년과 달라진 투자포인트: 공기청정기 회사로 변모
’15년까지 비즈니스 핵심은 ‘제습기’ 였으나 ‘17년을 기점으로 ‘공기청정기’가 실적 성장을 주도하는 핵심제품이 되었다. 공기청정기 매출은 ‘15년 96억원, ‘16년 345억원, 3Q17누적 674억원 수준으로 연평균 200%이상 성장을 예상한다.
‘18년 1월 ~ 2월 국내 공기청정기 매출성장률도 이와 비슷하다. 미세먼지 등에 따른 공기의 질에 대한 중요성 인식, 국내 공기청정기 시장의 렌탈 감소, 직접구매로 변화됨에 따라 공기 청정기 시장의 구조적인 성장이 시작되고 있다.
>>>본격적인 해외 오프라인 할인점 진출을 통한 미국향 매출 확대
’17년 하반기부터 시작한 미국 코스트코 오프라인 매장(매장수 514개) 납품은 ‘18년에도 이어진다. 초기 납품 이후 매출(sell-through)이 지속된다. 홈디포(매장수 1,977개) 납품도 올해 하반기부터 시작될 전망이다. 기존 아마존 온라인향 판매 채널에서 오프라인으로의 본격적인 확대는 밸류에이션 확장 요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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