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사리포트
>>>차별화된 실적 모멘텀 지속될 전망
네오팜은 4 분기 매출액 160 억원 (+31.8% YoY), 영업이익 38 억원 (+131.9% YoY)의 호실적을 기록했다. 브랜드별로는 아토팜 +5% YoY, 리얼베리어 +52% YoY, 제로이드 +74% YoY, 더마비 +116% 성장하였다. 영업이익이 대폭 증가한 것은 매출 고성장 대비 광고비 지출이 제한된 가운데 상여 규정이 조정되었기 때문이다. 4 분기에 이어 1 분기에도 양호한 성장이 이어질 전망이다. 지난 1 월 중국 위생허가 (아토팜 6 개, 리얼베리어 3 개, 더마비 3 개)를 추가 취득하였으며 중국 킹킹그룹을 통한 리얼베리어 수출 초도물량이 반영될 예정이다.
>>>2018 년 더 좋아진다, 글로벌 더마코스메틱 전문기업으로 도약
네오팜은 1) 브랜드별 연령대 확대 (아토팜 키즈라인, 임산부 전용 라인 출시 등)와 2) 카테고리 확대 (아토팜 모기기피제 및 샴푸, 리얼베리어 색조 및 기초안티에이징 제품 확대, 홈쇼핑을 통한 건강기능식품 출시 등), 3) 신채널 입점 확대(올리브영 등 H&B 스토어, 면세점 채널 강화)하여 2018 년 매출액 702 억원(+30.9% YoY), 영업이익 185 억원 (+31.5% YoY)를 기록할 전망이다.
하향850 -3.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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