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사리포트
그룹 파워트레인 세대변경 싸이클 개시, 현대기아차 및 다이모스파워텍에 대한 FA발주 2H17 시작. 내수시장 범용기 수주 경쟁강도 완화 또한 수익성 개선에 긍정적. 중국멕시코디젤엔진 및 글로벌 터보차저 생산볼륨 18년 이후 성장 가시성 확대
부품 및 기계 사업의 회복으로 18년 EPS +58% YoY 전망하며, 높은 이익성장을 실현했던 11-12년 평균 1yr forward PER 10.0배를 2H17 이후 1yr forward EPS에 적용해 적정주가 91,000원으로 상향. 투자의견 또한 Buy로 조정
피해가기 어려운 2Q17 자동차산업 동반 실적부진, 이제 Look Forward!
2Q17 매출과 영업이익은 1.87조원 (-4% YoY), 462억원 (-49% YoY, 영업이익률2.5%)으로 시장기대치를 각각 -9%, -24% 하회하는 부진한 모습을 보일 전망이다. 이 같은 실적부진은 1) 중국시장에서의 현대기아차 판매감소, 2) 경쟁강화에 따른
기계사업의 적자지속에 근거한다.
부품과 기계의 Bottom-out, 18 년 EPS +58% YoY 전망
부품의 회복: 1) 현대기아차 판매회복 및 로컬업체 신규수주 통한 중국 엔진 CKD생산 회복 (15년 50만대, 16년 35만대, 17년 25만대, 18년 35만대, 19년 45만대 전망), 2) 신형 K3 및 엑센트 생산개시 통한 멕시코공장 생산 회복 (16년 10만대, 17년
17만대, 18년 27만대, 19년 30만대), 3) 디젤 생산 정상화 (17년 6월 가동시작 연간 10만대, 18년 21만대, 19년 22만대), 4) IHI 결별 후 터보차저 생산증대 (16년 7만대, 17년 20만대, 18년 50만대, 19년 80만대, 20년 120만대, 23년 250만대)
하향700 -1.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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