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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권사리포트

네오팜(092730)

[네오팜] 네오팜 : 브랜드숍 부진, 면세점 부진, 사드 후폭풍… 모두 남에 동네 이야기

투자의견 매수 적정가격 42,000원

SK증권 서영화 2017/06/20


-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42,000 원으로 신규 분석을 개시
- 경쟁사 대비 높은 성장성과 인지도, 동사 만의 원천기술과 제조설비가 프리미엄의 이유
- 모든 브랜드의 확실한 포지셔닝과 성장성이 핵심 투자포인트
- 부진한 화장품 업황에도 불구하고 당장 2 분기부터 큰 폭의 실적 성장을 전망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42,000 원

네오팜에 대해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42,000 원으로 커버리지를 개시한다. 목표주가는 2018 년 예상 순이익에 21.2X 의 PER Multiple 을 적용하여 산출하였다.


Target PER21.2X 는 중소형 브랜드 화장품 회사인 에이블씨엔씨, 잇츠한불의 2018 년 컨센선스 실적 기준 PER 의 평균 값 17.7X 를 20% 할증하여 산출한 값이자 클리오의 2018 년 예상 실적 기준 PER 21.4X 와 유사한 수준이다.


투자포인트 – 모든 브랜드의 확실한 포지셔닝과 성장성

아토팜 : 유아동 화장품 카테고리에서 확실한 인지도를 가지고 있다. 단기적으로는 신제품 출시와 제품 라인업 확대에 따른 수혜가 기대된다. 홈쇼핑 편성횟수 급증과 신규 히트제품 출시로 단기 성장이 확실시되고 있다. 중장기적으로는 중국 진출이 기대된다.


리얼베리어 & 더마비 : 두 브랜드 모두 H&B 신규 입점을 통한 성장이 확실시 된다. 리얼베리어는 성인용 화장품 크림 부문에서 더마비는 바디로션 부문에서 높은 인지도를 확보하고 있다. 리얼베리어는 1 월을 시작으로 올리브영 입점을 시작하였으며, 더마비는 16 년말 올리브영 입점을 완료하였다.


제로이드 : 병의원 판매 화장품으로서 높은 인지도를 가지고 있다. 입점 병의원수 확대 (제로이드 MD 취급처 16 년말 250 개→17 년말 1,000 개)를 통한 성장이 기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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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오팜 그래프차트
  • 전일종가 11,860
  • 거래량 (주) 122,235
  • 시가 26,000
  • 거래대금 (백만) 3,074
  • 고가 26,550
  • 외국인보유율 9.43%
  • 저가 24,650
  • 시가총액 (억) 4,0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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