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사리포트
목표주가 400,000원과 투자의견 매수로 분석 시작
아모레퍼시픽에 대해 목표주가 400,000원과 투자의견 매수로 분석을 시작한다. 목표주가 400,000원은 시가총액 28조원에 해당하는 것으로 2017년 예상 지배주주순이익 8,458억원 대비 P/E Multiple 33.0x 수준이다. 최근 한/중간 정치적 갈등으로 실적에 대한 불확실성이 커졌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높은 Valuation 을 부여할 수 있는 것은 최근 수년간 동사의 주력 브랜드와 제품의 경쟁력이 글로벌 시장에서 우위를 누릴 수 있을 만큼 강화되었기 때문이다. 동사가 처음으로 출시했던 ‘쿠션’ 제품이 글로벌 표준이 된 것이 대표적인 사례라 할 수 있다. 또한 최고가 라인인 ‘설화수’는 ‘인삼’성분을 기초로 한 제품이라는 명확한 성격을 보유하고 있어 중국인을 대상으로 한 시장에서 이를 대체할 제품이 없다.
한/중간 정치적 갈등에 따른 실적 불확실성 확대 vs 적극적인 글로벌 면세점 입점
한반도 사드 배치 문제로 발생된 한/중간 정치적 갈등으로 동사의 실적에 불확실성이 커진 것은 사실이다. 최근 동사의 성장이 중국인 고객을 기반으로 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최근 동사가 해외 면세점에 적극적으로 진출한 것은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높이는 요인이다. 한국뿐만 아니라 글로벌하게 면세점은 소비가 준비되어 있는 여행객들이 방문하는 곳으로, 글로벌 면세점에 입점되어 있는 것만으로도 마케팅 효과는 현저히 높 아진다. 따라서 한국으로 직접 입국하는 중국인의 성장 둔화 혹은 중국내 마케팅 활동의 위축으로 인한 리스크를 글로벌 면세점을 통해 완화할 수 있을 전망이다. 동사는 현재 210개의 해외 면세점 점포를 보유하고 있는데, 133개의 국내 면세점 점포보다 많다.
하향1,500 -1.25%
팍스넷 전문가 모집 안내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