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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권사리포트

대웅제약(069620)

[대웅제약] 파머징시장 생산기지 구축, 나보타의 글로벌 제품화에 주목

투자의견 매수 적정가격 110,000 원

SK증권 하태기 2016/08/18


적극적인 파머징시장 진출 전략

대웅제약은 파머징시장에서 생산기지를 구축하는 장기 사업전략을 추진 중이다. 첫째
중국 심양에 M&A 등의 방법으로 현지 공장을 설립하여 로컬 생산을 진행한다는 것이
다. 두번째, 베트남공장이다. 현지 업체 인수를 통해서 소화기 중심의 의약품 공장을 구
축하고 주변 아시안국가 수출 기지역할을 하게 된다. 셋째, 인도네시아 수라바야에 대웅
인피온이라는 바이오 합작법인을 설립하고 2016 년 4 월부터 에포시스(EPO)를 생산
(2017 년 200 억원 목표)하게 된다. 기타 태국에서는 미용, 성형관련 의약품사업을 전개
하고 필리핀에서는 소화기 중심 의약품사업을 추진하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향후 파머
징시장 중심의 해외 사업 진척여부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나보타의 글로벌의약품 육성 전략

2016 년 4 월에 주름개선제 나보타의 임상 3 상이 완료되었다. 2017 년 초에 미국 FDA
의 BLA(품목허가) 신청을 거쳐서 2018 년 초에 미국시장에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판매
를 담당하고 있는 에볼루스/알페온은 알러간 출신의 핵심인력과 미용성형에 영향력 있
는 인력을 보유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미국뿐만 아니라 향후 호주, 유럽, 캐나다, 중
국에서도 임상을 거쳐 출시할 계획이다. 한편 나보타는 미국, 남미, 중동, 러시아, CIS,
일본에 약 7 천억원 내외의 수출계약을 체결했다.


영업실적 정체는 당분간 이어질 전망

대웅제약은 당분간 투자주도의 시기를 거칠 전망이다. 따라서 해외투자와 R&D 비용
증가로 영업이익은 정체 수준에서 벗어나지 못할 것이다.

대웅제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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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웅제약 그래프차트
  • 전일종가 125,500
  • 거래량 (주) 21,268
  • 시가 114,600
  • 거래대금 (백만) 2,418
  • 고가 115,500
  • 외국인보유율 9.32%
  • 저가 113,000
  • 시가총액 (억) 13,1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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