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사리포트
원두커피를 중심으로 커피시장 전 영역의 제품군 보유
한국맥널티는 생두에서 원두커피 가공제품까지 커피와 관련된 전반적인 사업
전체를 영위하고 있으며, 제품은 크게 4가지 종류를 보유하고 있다. 커피사업
이 전체 매출에서 약 76% 정도 차지하고 있으며, 커피 매출의 구성은 인스턴
트 커피 47%, 원두커피 42%, RTD 음료 5%, 기타 5% 순이다. 음료는 제조
라인이 없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수익성이 낮고, 인스턴트 커피와 원두 커피가
수익성이 좋은 편이다. 커피를 제외한 나머지 24%는 제약 사업인데, 동사는
DDS 등 운반체 개발 역량을 바탕으로, 주로 ETC/OTC의 CMO 비즈니스(위
탁 생산 대행)를 영위하고 있다.
커피사업의 안정적 성장 기대
동사의 주력 사업인 커피 부문은, 국내 소비시장의 고성장에 따라 안정적인
외형 확대가 기대된다. 국내 커피 소비시장 규모는 연평균 12% 정도 성장하
고 있는데, 이는 커피문화 보급과 라이프 스타일의 변화에 기인한다. 특히, 동
사는 네트워크사 매출액 순위 4위인 애터미 向 매출이 안정적으로 확대되고
있다(1분기 YoY 40% 이상 증가). 해당 채널 매출은 재고 부담이 없고, 결재
기일이 짧아서 안정적으로 현금흐름이 창출되는 점이 긍정적이다.
건강기능식품 사업으로의 다각화 기대
현재, 동사는 건강기능식품 공장을 증설 중인데, 11월에 준공될 것으로 예상
된다. 인구 고령화가 진행되고, 생활 습관병의 증가로 식이에 의한 1차 예방
의 중요성이 점점 높아지면서, 건강기능식품 소비가 꾸준히 10% 내외의 성장
을 보이고 있다. 동사는 이러한 사업 다각화를 통해, 기존 커피 유통 채널과
의 시너지를 도모하고, 수익성이 높은 제품의 포트폴리오를 확대해 나갈 계획
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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