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10 08:53:19 조회156
뉴욕 증시는 전일 다우 -0.13%,나스닥 0.14%반등으로 마감되었습니다.이날 제롬 파월 의장의 의회 증언을 보면 인플레이션 지표의 완만한 진전과,기지표들의 우하향 되는 우려감,여기에 금리 인하 시기가 늦어지면서 고용지표 둔화에 대한 우려감까지 언급되며, 9월 기준금리 인하 가능성을 분명히강조한 것으로 보여집니다.미 현지 선,현물 트레이더들의 예상 또한 9월 금리 인하 가능성을 70%이상 보고 있다는 점 등을 감안한다면금리 인하 기대감은 지속 이어질 것으로 보여집니다. 11일 6월의 C P I 가 발표되고 12일 P P I 가 발표될예정인데 예상치는 각각 3.1%와 3.3%를 예상하고 있으며 전월 대비 내려간 수치입니다. 이보다 낮게 발표될 가능성도 높아 보입니다. 테슬라가 4%가까이 추가 급등하였으며 일론머스크는 테슬라 주가 사랑이 남다른 한국인들에게 똑똑한 사람들이라고 칭찬글까지 적었다고 합니다. 여기에 엔비디아가 2%대의 추가 상승을 보였으며 애플,아마존, 메타등 약간의 반등을 하는 모습이었습니다. 특별한 종목 장세보다는 상승 랠리 중 숨고르기 장세로 마감되었습니다.
[김대표 무료밴드 입장] << 클릭
(국내증시)국내 증시는 미국의 금리 인하 기대감과 수출 호조에 힘입어 종목 순환매 장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전일 한은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업무보고에서 이창용 총재 역시 미국의 금리 인하 가능성을 언급하며 국내 역시금리 인하를 고려하고 있다는 발언을 하였습니다.여기에 이번주 목요일 옵션만기일을 하루 앞두고 있는 주식시장은 주가지수보다는 변동성을 통한 종목대응을하는 것이 바람직해 보입니다.다음주 17일 경 신규 원전 건설 프로젝트의 우선협상대상자 발표가 예정되어 있는데 , 경쟁을 하는 E D F의경쟁력이 떨어진다는 분석과 러시아 원자력 산업과 유대감이 높다는 언론 보도가 나오면서 대한민국의 수주가능성이 매우 높아졌다는 외신보다가 나오며 관련주들의 강세가 나왔는데, 여름철 전력 수요와 AI 데이터센터관련 S M R 관련주들의 관심이 높아지며 추가상승이 예상되고 있습니다.관련주로는 한전산업, 서전기전, SNT에너지, 우진, 비에이차이, 두산에너빌리티 등이 있습니다.또한 미국에서 반도체 관련 액침 냉각 1위 기업인 서브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액침 냉각 분야에서 인텔과협력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 서브머가 델과 슈퍼마이크로까지 사로잡으며 엔비디아와 AI 데이터센터 서버에도 집중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국내에서 데이터센터를 보유하고 있는 기업은 삼성SDS와 LG CNS ,네이버 등이 보유하고 있는데, AI 열풍으로 고성능 GPU 도입이 늘어날것이고 현재 공랭식 위주로 운영되는 데이터센터에서 열 관리가 감당이 되지 않을것으로 보입니다.
전일 GST,유니셈,워트,,케이엔솔등이 관련주로 부각되며 강세를 보였습니다. 금일은 두 가지 업종에 대해 분석해 드렸습니다.강세장입니다.
시장 주도주 중심의 투자전략을 만들어 높은 고수익 달성하기를 응원하겠습니다.김대표의 수요일 시황[김대표 무료밴드 입장] << 클릭
팍스넷 전문가 모집 안내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