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주요뉴스

코람코라이프인프라리츠, 분당 라포르테블랑 서현 주차타워 매입[fn마켓워치]

파이낸셜뉴스 2024.12.20 07:50 댓글 0

라포르테블랑 서현 주차타워. 코람코자산신탁 제공
라포르테블랑 서현 주차타워. 코람코자산신탁 제공

[파이낸셜뉴스] 코람코자산신탁은 코람코라이프인프라리츠가 배당 안정성 강화를 위해 자주식 주차타워를 매입한다고 20일 밝혔다. 분당 서현역 중심상업지구 내에 위치한 ‘라포르테블랑 서현’ 제2주차장이 대상이다. 코람코라이프인프라리츠는 매각자인 건영과 100억원의 매매계약 및 임대차계약을 동시에 체결했다.

이 타워는 2023년에 리모델링을 마친 신축급 주차시설이다. 지상1층~8층, 총 360여대의 차량이 동시주차 가능한 자주식 주차타워다. 현재 365일 24시간 스마트관제시스템을 통해 무인 운영 중이다. 코람코라이프인프라리츠는 임대차계약기간 종료 후 주차장 전문운영사로 임차인을 변경해 운영효율과 수익률을 더욱 높인다는 복안이다.

코람코라이프인프라리츠는 전국 140여개 HD현대오일뱅크 직영주유소와 대형 가전전용매장, 초대형 물류센터 등의 실물자산과 서초 마제스타시티타워와 강남역 DF타워 등의 프라임 오피스 우선주에 지분투자를 하고 있는 코람코자산신탁의 대표 상장 리츠다.

코람코라이프인프라리츠 총괄운용역 이장혁 본부장은 “이번 주차타워 투자는 기존 보유 자산인 주유소, 차량경정비, 세차 등에 이은 모빌리티분야 확장의 일환으로 이 분야에서의 전문역량을 강화해 지속적으로 투자수익을 높여갈 것”이라고 말했다.
#코람코라이프인프라리츠


ggg@fnnews.com 강구귀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