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반려동물 약 1000만 마리 성장잠재력 커..펫팸족 공략
연구개발부터 제품기획, 생산까지 원스톱 프로세스 구축
[파이낸셜뉴스] 의약품 연구개발 전문기업 씨티씨바이오는 신규 사업으로 반려동물 사업부를 출범했다고 25일 밝혔다.
씨티씨바이오(CTCBIO)는 지난 30년간 영위해온 동물용 의약품 및 사료 사업을 통해 쌓아온 경쟁력을 기반으로 가파른 성장세에 있는 반려동물 사업부를 새롭게 출범하며 본격적인 사업 진출에 나선다.
씨티씨바이오가 주목하고 있는 반려동물 시장은 이미 큰 폭의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시장조사기관 날리지리서치그룹(KRG)과 유로모니터인터내셔널에 따르면 반려동물 시장은 국내 반려동물 수는 약 1000만 마리, 월 평균 양육비가 약 19만 원에 이르며 평균 수명 12년을 감안하면 총 2500만원의 경제적 비용이 발생된다고 조사되었다.
전체 시장규모 측면에서 국내 시장은 2022년 8조원에서 매년 14.5% 성장하여 2027년 15조 원 규모로 가파른 성장이 예측되며, 글로벌 시장은 2024년 기준 1,840만 달러의 빅마켓을 형성하고 있다.
반려동물 사업부 박수연 본부장은 “최근 1인 가구, 맞벌이 증가 및 저출산 고령화에 따라 ‘펫팸족’(Pet-Family), ‘펫미족’(Pet-Me)이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다.”라며, “현 시점에서 오랜 기간 씨티씨바이오가 쌓아 온 동물 사업의 전문성과 경험을 바탕으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해 나가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회사는 동물 의약품 및 사료 분야의 성공 레퍼런스와 핵심 역량을 바탕으로 연구개발부터 제품기획, 생산에 이르기까지 원스톱 프로세스 구축을 계획하고 있다. 이를 통해 씨티씨바이오는 반려동물의 건강과 복지향상 뿐만 아니라 그 가족들에게 최상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씨티씨바이오 국내영업총괄사장 주근호 사장은 “씨티씨바이오의 브랜드를 바탕으로 반려동물 사업부는 이미 국내 시장에서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어, 빠르게 해외진출을 모색하고 있다”라며, “씨티씨바이오는 동물 의약품 및 사료 시장에서 반려동물 사업까지 영역을 확장하여 지속 성장 기업으로 발돋움해 나가겠다”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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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akim@fnnews.com 김경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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