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주요뉴스

신한금융 "기업 밸류업 성공 사례 이해" 日서 '애널리스트 데이' 개최

파이낸셜뉴스 2024.06.30 10:06 댓글 0

한국 금융 애널리스트 20여명 초청, 일본 기업 밸류업 성공 사례·노력 과정 공유
신한금융, 기업 밸류업 프로그램 성공적 안착 위한 그룹 계획·의지 적극 홍보
진옥동 회장 “기업 밸류업, 후대에 지속 가능한 미래 선물하기 위한 과업”



 진옥동 신한금융그룹 회장이 지난 27일 일본 도쿄에서 열린 '신한금융그룹 애널리스트 데이' 만찬 행사에 방문해 감사 인사를 전하고 있다. 일본의 성공적인 기업 밸류업 사례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에 한국 금융 애널리스트 20여명과 일본의 자본시장 전문가들이 참석했다. 신한금융그룹
진옥동 신한금융그룹 회장이 지난 27일 일본 도쿄에서 열린 '신한금융그룹 애널리스트 데이' 만찬 행사에 방문해 감사 인사를 전하고 있다. 일본의 성공적인 기업 밸류업 사례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에 한국 금융 애널리스트 20여명과 일본의 자본시장 전문가들이 참석했다. 신한금융그룹

[파이낸셜뉴스]신한금융그룹은 지난 27일부터 이틀간 일본 도쿄에서 한국의 금융 애널리스트 20여명과 일본의 자본시장 전문가들을 한 자리에 초청해 일본의 성공적인 기업 밸류업 사례를 공유하는 '신한금융그룹 애널리스트 데이'를 개최했다고 6월 30일 밝혔다. 신한금융은 과거 일본 선진 사례를 통해 한국의 금융당국이 추진 중인 ‘기업 밸류업 프로그램’에 대한 국내 금융 애널리스트의 이해도 제고 및 신한금융의 적극적인 추진 노력을 대내외에 알리기 위해 이번 자리를 마련했다.

첫날 세미나에는 일본의 기업 밸류업 프로그램 정책 실무를 담당하는 일본 금융청 호리모토 요시오 국장과 도쿄증권거래소 아오 카츠미 이사가 참석해 각각 일본의 기업가치 제고 방안 도입 취지 및 적용 과정, 기업가치 제고를 위한 증권거래소의 주요 정책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신한금융은 일본의 자본시장 전문가들에게 그룹의 기업 밸류업 프로그램 진행 상황을 공유하며 제도의 성공적인 안착을 위한 그룹 계획과 의지를 적극적으로 홍보했다.

둘째 날에는 미즈호 종합연구소와 키라보시 금융그룹을 방문해 일본 금융사들의 기업가치 제고 관련 우수 사례를 공유하고 이에 대한 성공 요인과 노력에 대한 이야기를 듣는 자리를 가졌다.

이번 행사에 참석한 금융 애널리스트는 “이번 기회를 통해 밸류업 프로그램의 성공을 먼저 경험한 일본 사례를 더 깊게 이해할 수 있었다”며 “기업 밸류업 프로그램의 성공적 안착을 위한 신한금융그룹의 확고한 의지를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신한금융 진옥동 회장은 지난 27일 만찬에 깜짝 등장해 이번 행사에 참석한 한국 금융 애널리스트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진 회장은 일본의 성공 사례와 신한금융의 밸류업 추진 방향성에 대해 진솔한 대화를 나누면서 제도 정착 및 발전을 위해 모두 함께 힘을 모아 주길 당부했다.

진 회장은 “한국의 기업 밸류업 프로그램은 우리 후대에 지속 가능한 미래를 선물하기 위한 중요한 과업”이라며 “신한금융은 사명감을 갖고 대한민국의 기업 밸류업 프로그램을 선도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gogosing@fnnews.com 박소현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