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주요뉴스

"매운맛 라면 검색하면 할인쿠폰이" 홈플러스 온라인, '검색 랭킹 이벤트' 진행

파이낸셜뉴스 2024.03.21 10:28 댓글 0

홈플러스가 21~27일 검색한 상품 키워드가 홈플러스 온라인 검색 랭킹 1위에 등극할 시 풍성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검색 랭킹 이벤트'를 진행한다. 홈플러스 제공
홈플러스가 21~27일 검색한 상품 키워드가 홈플러스 온라인 검색 랭킹 1위에 등극할 시 풍성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검색 랭킹 이벤트'를 진행한다. 홈플러스 제공

[파이낸셜뉴스] 홈플러스가 21~27일 검색한 상품 키워드가 홈플러스 온라인 검색 랭킹 1위에 등극할 시 풍성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검색 랭킹 이벤트'를 진행한다.

21일 홈플러스에 따르면 이번 이벤트는 소비 과정에서 재미까지 추구하는, 이른바 '펀슈머(Fun+Consumer)' 트렌드를 반영해 검색창을 통해 자신의 취향을 드러내면서 재미와 할인 혜택까지 얻을 수 있다.

이벤트는 3회에 걸쳐 진행되며 회차별 테마에 맞게 제시된 4가지 상품 키워드 중 자신이 선호하는 키워드를 골라 검색하면 참여할 수 있다. 1회차는 21~22일 '매운맛 라면'을 테마로, 2회차는 23~25일 '출출할 때 생각나는 음식'을 테마로 진행된다. 3회차는 26~27일 '몽블랑제 빵'이 테마다. 상품 키워드는 이벤트 페이지에서 공개할 예정이다.

1위 키워드를 검색한 참가자들에게는 라면, 냉장·냉동제품, 몽블랑제 등의 시크릿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회차별 검색 랭킹 1위는 이달 25일과 27일, 29일 오전 10시에 순차적으로 발표한다.

검색 데이터는 소비자 선호를 보다 정확하게 보여주는 만큼 검색 랭킹 이벤트는 참여와 동시에 소비자 니즈를 파악할 수 있다는 점에서 소통 측면의 가치가 높다고 홈플러스는 설명했다. 2022년 당당치킨이 폭발적인 인기를 끌 당시 홈플러스 온라인의 '치킨' 키워드 검색량은 전년 동기 대비 약 10배 늘어났던 것이 대표적인 예다.

구매로 이어지는 비율도 검색을 통해 유입된 고객들이 그렇지 않은 경우보다 18%포인트 높았다. 지난해 20만명이 참여한 이춘삼 짜장라면 검색 이벤트 당시 검색을 통해 상품을 장바구니에 담은 고객은 10명 중 6명이었고, 해당 제품 매출도 전주 대비 약 30% 증가했다.

조혜영 홈플러스 온라인마케팅본부장은 "홈플러스 온라인은 검색 랭킹 이벤트와 같이 일상적인 장보기에 재미 요소를 가미해 자연스럽게 소비자들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며 "소통 과정에서 확인한 다양한 니즈를 홈플러스 온라인에 즉각적으로 반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clean@fnnews.com 이정화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