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형 독서 콘텐츠
향후 AI오브제북도 기획
그룹 미디어 시너지 확대 |
KT 모델이 지니TV 오브제북을 소개하고 있다. KT 제공 |
[파이낸셜뉴스] KT는 지니TV에서 밀리의 서재가 직접 제작한 영상형 독서 콘텐츠 '오브제북'을 무료로 서비스한다고 11일 밝혔다.
밀리의 서재가 자체 제작한 오브제북은 텍스트, 이미지, 소리 등 세가지 요소로 구성한 영상형 독서 오리지널 콘텐츠다.
이번 양측 간 협력은 밀리의 서재가 KT 미디어 그룹사로 편입된 이후 처음 이뤄졌다.
KT와 밀리의 서재는 지니TV에서 '고양이와 시', '빵과 시' 등을 포함한 3개의 시리즈, 약 20편의 단편 콘텐츠다. 양사는 향후 오브제북 제작 전 과정에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AI 오브제북'도 지니TV에서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KT와 밀리의 서재는 지니TV 오브제북 서비스 출시를 맞아 다양한 프로모션을 전개할 계획이다.
KT는 밀리의 서재 외에도
지니뮤직과 같은 그룹 미디어 계열사와도 협력하고 있다. TV에서 지니뮤직 플레이리스트를 무료로 재생해주는 'gPLAY(지플레이)'를 선보인 바 있다.
김훈배 KT 미디어플랫폼사업본부장(전무)은 "오브제북과 지플레이와 같은 새로운 고객 볼거리와 IPTV를 통해 체험할 수 있는 경험의 폭을 확대하기 위해 차별화된 콘텐츠를 지속 발굴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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