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최신뉴스

비비고 만두 '심상찮은 美 인기'..토크쇼 진출하고 틱톡선 먹방붐

파이낸셜뉴스 2024.06.30 19:04 댓글0

지미 키멜 라이브 등장 화제


CJ제일제당의 '비비고 찐만두'가 미국 지상파 ABC 채널의 간판 토크쇼 '지미 키멜 라이브!'에서 소개됐다. CJ제일제당 제공
CJ제일제당의 비비고 만두가 새로운 인기제품을 앞세워 미국 'K-만두 열풍'을 이어가고 있다.

CJ제일제당은 '비비고 찐만두'가 미국 지상파 ABC 채널의 간판 토크쇼 '지미 키멜 라이브!(Jimmy Kimmel Live!)'에서 소개됐다고 6월 30일 밝혔다. 비비고 찐만두가 미국 SNS에서 인기를 끈데 이어 지상파 방송에까지 등장하며 대중적인 제품으로 거듭나고 있는 것이다.

유명 방송인 지미 키멜이 진행하는 '지미 키멜 라이브!'에서는 전날 제품 홍보 코너를 통해 '비비고 찐만두'가 소개됐다. 지미 키멜의 조수인 기예르모 로드리게즈가 '비비고 송'에 맞춰 춤을 추면서 만두를 먹는 모습이 익살스러운 꽁트 형식으로 연출됐다. 방송 후 올라온 유튜브 영상에는 "비비고 만두를 정말 좋아한다" 등의 시청자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비비고 찐만두'는 최근 영상 SNS 플랫폼 '틱톡'을 통해 미국 젊은 층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전자레인지 조리가 가능해 편의성이 높고 여러 소스, 토핑과 곁들여 먹기 좋다는 점이 맞물려 틱톡의 '대세' 먹방 소재로 자리매김했다. 틱톡에서는 인플루언서와 사용자들이 간장 소스, 스리라차 소스, 할라피뇨 등 다양한 소스와 토핑 조합으로 비비고 찐만두를 즐기는 영상들이 각각 수백만 회의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으며 '비비고 만두' 해시태그가 언급된 콘텐츠 조회수는 2700만회에 달한다.

CJ제일제당은 공격적인 마케팅을 통해 미국 내 비비고 만두의 인기를 이어가고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다음달부터 뉴욕 타임스퀘어에 옥외 광고를 설치해 두 달간 비비고의 새 로고와 브랜드 슬로건 'Live Delicious(리브 딜리셔스)'를 알릴 예정이다.




박지현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