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부문 기준 매출액증가율 당기순이익 증가율 ROE

산업장관, 교역 100조 규모 中 장쑤성에 공급망 협력 당부

파이낸셜뉴스 2024.06.19 18:40 댓글0

안덕근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이 19일 서울 중구 신라호텔에서 신창싱 중국 장쑤성 당서기와 면담하고 있다.
안덕근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이 19일 서울 중구 신라호텔에서 신창싱 중국 장쑤성 당서기와 면담하고 있다.




[파이낸셜뉴스] 안덕근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은 19일 서울 중구 신라호텔에서 방한 중인 신창싱(信長星) 중국 장쑤(江蘇)성 당서기를 만나 교역·투자 활성화 및 현지 진출 기업 지원, 한중 공급망 안정화 등 경제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장쑤성은 중국의 31개 성·시 중 지역내총생산(GRDP) 2위 지역이자 한국의 최대 교역·투자 지역이다. 지난해 한국과의 교역액은 100조원에 육박해 전체 한중 교역의 23%를 차지했다. 한국의 대중 투자 중 28%가 장쑤성에 집중됐다.

장쑤성에는 쑤저우 삼성전자, 우시 SK하이닉스, 옌청 기아, 난징 LG에너지솔루션 등 반도체, 자동차, 배터리 등 한국의 주요 제조 기업 3000여곳이 진출해 있다.

안 장관은 한중 간 공급망 협력에 있어 장쑤성이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고 평가하고 향후 공급망 관련 애로사항 발생 시 장쑤성 정부의 적극적 지원을 당부했다.

아울러 장쑤성 내 한국 기업들이 안정적이고 예측 가능한 경영을 할 수 있도록 지지를 요청했다.

신 당서기는 이에 공감을 표하며 양국 경제협력 증진을 위해 교역·투자 확대와 경제무역 협력 교류회 등 소통을 이어가겠다고 했다.

산업부는 오는 20일 장쑤성 인민정부와 '제6회 한·장쑤성 경제무역 협력 교류회'를 열고 투자 활성화 및 선진 제조업, 신에너지 등 신산업 분야의 협력 확대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산업통상자원부 #신창싱 #장쑤성


honestly82@fnnews.com 김현철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전문가방송

  • 백경일

    ■팍스넷 [수익률 최고 전문가] (황금) 대장주 잡아라! ~

    07.12 08:20

  • 백경일

    ■팍스넷 [수익률 최고 전문가] (황금) 대장주 잡아라! ~

    07.26 08:20

  • 진검승부

    장마 수혜주 분석과 공략법

    06.27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최대 6억, 한 종목 100% 집중 투자 가능한 스탁론

최저금리 연계신용대출로 투자수익극대화
1/3

연관검색종목 07.01 01:00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