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부문 기준 매출액증가율 당기순이익 증가율 ROE

"미래 산업도 베트남과" 조현준 효성 회장, 베트남 총리와 협력 논의

파이낸셜뉴스 2024.07.02 09:51 댓글0

<span id='_stock_code_004800' data-stockcode='004800'>효성</span> 조현준 회장(왼쪽)이 1일 팜 민 찐 베트남 총리와 만나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효성 제공
효성 조현준 회장(왼쪽)이 1일 팜 민 찐 베트남 총리와 만나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효성 제공
[파이낸셜뉴스] 조현준 효성 회장이 방한 중인 팜 민 찐 베트남 총리와 만나 미래 사업에 대한 상호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고 효성그룹이 2일 밝혔다.

이번 면담에서 양측은 바이오 부탄다이올(BDO), 탄소섬유 등 베트남에 투자를 진행 중인 사업 외에도 물류센터 및 데이터센터, 신재생 에너지를 비롯한 전력망과 핀테크 등까지 미래 산업의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조 회장은 이날 면담에서 “기존 주력 제품 외에도 바이오BDO, 정보기술(IT), 전력 기기, 첨단소재, 데이터센터 등 미래 사업도 베트남이 중심이 될 것이라는 생각으로 베트남 투자를 확대하고 있다”며 베트남과의 파트너십을 강조했다.

조현상 HS효성 부회장도 “신규 투자를 통해 베트남을 향후 탄소섬유 글로벌 생산 거점으로 확대할 계획”이라며 “적극적인 지원을 바란다”고 전했다.

팜 민 찐 베트남 총리는 “베트남은 하이테크 산업을 우대하는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며 효성의 지속적인 베트남 투자 노력에 대해 감사를 표했다. 그러면서 "효성의 미래 사업 투자가 잘 추진될 수 있도록 살피겠다”고 말했다.

효성은 지난 2007년 베트남에 처음 진출한 이후 현재까지 스판덱스, 타이어코드, 전동기 등 주력사업은 물론 첨단 소재인 탄소섬유와 친환경 원료인 바이오 BDO 등 미래 사업 분야에서 총 38억달러를 투자, 베트남 내 사업에서만 연 매출을 35억달러 규모로 성장시켰다.

면담에는 조 회장과 조 부회장을 비롯해 이상운 효성 부회장, 안성훈 HS효성 대표, 우태희 효성중공업 대표, 김치형 효성티앤씨 대표, 조용수 HS효성첨단소재 대표, 이건종 효성화학 대표 등 효성과 HS효성의 주요 경영진들이 함께 참석했다.

한편, 효성과 HS효성은 이날 포럼을 통해 베트남 바리아붕따우성과는 바이오 BDO와 탄소섬유 투자 및 지원 확대에 대한 MOU를, 베트남 5대 기업 중 하나인 소비코(Sovico) 그룹과는 데이터센터, 핀테크, 신재생에너지, 금융 등 사업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효성 조현준 회장(왼쪽)이 지난 1일 팜 민 찐 베트남 총리와 만나 미래사업 협력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 효성 제공
효성 조현준 회장(왼쪽)이 지난 1일 팜 민 찐 베트남 총리와 만나 미래사업 협력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 효성 제공


psy@fnnews.com 박소연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전문가방송

  • 백경일

    ■팍스넷 [수익률 최고 전문가] (황금) 대장주 잡아라! ~

    07.12 08:20

  • 백경일

    ■팍스넷 [수익률 최고 전문가] (황금) 대장주 잡아라! ~

    07.26 08:20

  • 진검승부

    삼성전자 폭등! 향후 주가 전망

    07.04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최대 6억, 한 종목 100% 집중 투자 가능한 스탁론

최저금리 연계신용대출로 투자수익극대화
1/3

연관검색종목 07.06 03:00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