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부문 기준 매출액증가율 당기순이익 증가율 ROE

"이익보다 환자 위해" '좌약 해열제' 재공급

파이낸셜뉴스 2024.10.16 17:02 댓글0

한미약품과 생산 수탁 업체의 협력과
의약계 및 환자들의 사회적 요구 부합


한미약품 제공
한미약품 제공


[파이낸셜뉴스] 한미약품이 이익보다 사회에 필요한 약을 공급하기 위해 국내 유일의 좌약 해열제를 다시 시중에 유통한다. 16일 한미약품은 지난 6월 생산 중단을 결정했던 '복합써스펜좌약'을 최근 국내 유일의 좌약 생산 수탁업체 HLB제약과 계약을 맺고 공급 재개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번 결정은 의약계와 환자들의 요구,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제약기업 본연의 역할에 충실한다는 경영이념에 따른 것으로, ‘인간존중’을 경영이념으로 삼고 있는 한미약품의 결단과 생산 수탁 업체와의 전향적인 단가 협력, 의약계 및 환자들의 사회적 요구 등 삼박자가 맞아 떨어진 것이다.

특히 한미그룹 송영숙 회장이 “입으로 해열제를 삼키기 어려운 환자들에게 복합써스펜좌약은 꼭 필요하다. 이익을 많이 볼 생각하지 말고 생산을 다시 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라”고 지시하면서 공급 재개를 위한 실무진 재검토가 시작됐다.

이 과정에서 한미약품과 수탁사가 전향적인 단가 협력에 합의했고, 연내 전국 약국을 통해 제품이 다시 유통될 전망이다.

한미약품 박재현 대표는 “인간존중, 가치창조를 경영이념으로 삼고 있는 제약기업으로서, 궁극적으로 환자를 위한 최종 결정을 내렸다는 점에서 뿌듯하게 생각한다"며 "창업세대 대주주와 실무진간 이뤄진 허물없는 소통이 이뤄낸 결과”라고 말했다.

박 대표는 “앞으로도 한미약품이 잘 할 수 있고, 한미약품만이 해낼 수 있는 일들에 대해서 더욱 깊이 고민하고 집중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복합써스펜좌약은 1991년 출시된 한미의 레거시 제품이자 유아용 의약품으로써 소아 환자를 대상으로 하는 해열·진통제 시장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왔다. 이번 재생산을 앞두고 제품 디자인도 새롭게 변경되며 11월 전국 약국에 공급될 예정이다.

vrdw88@fnnews.com 강중모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전문가방송

  • 백경일

    ■[수익률 최고 전문가] (황금) 대장주 잡아라! ~

    10.25 08:20

  • 진검승부

    지수 약세에도 꾸준하게 상승하는 바이오주

    10.18 19:00

  • 진검승부

    낙폭과대 주식들의 회복 과정

    10.17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외국인 동시매수 & 등락률 상위 종목 확인 하러 가기

연 2%대 금리로 투자금 3억 만들기
1/3

연관검색종목 10.20 02:00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