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부문 기준 매출액증가율 당기순이익 증가율 ROE

함영주 회장, 홍콩서 ‘K금융 밸류업’ 세일즈

파이낸셜뉴스 2024.06.19 18:41 댓글0

글로벌 투자자들 만나 IR 진행
하나금융 주주가치 제고안 소개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회장이 지난 18일 홍콩에서 글로벌 투자자들과 만나 그룹의 기업가치 제고 전략 및 주주가치 증대 방안을 설명하고 있다. 하나금융 제공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회장이 아시아 금융 허브 홍콩에서 'K-금융 밸류업'을 선도하기 위한 IR(Investor Relations) 활동에 나섰다. 함영주 회장은 한국 금융에 큰 관심을 보이는 글로벌 투자자와 직접 만나 하나금융의 재무적 성과와 중·장기 밸류업 전략을 설명하면서 올해 글로벌 IR 활동의 포문을 열었다.

하나금융은 함영주 회장이 지난 17일과 18일 양일 간 해외 투자자와 현장 소통 강화를 위한 마라톤 미팅을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함 회장은 하나금융의 강점인 비용 효율성과 자산건전성을 바탕으로 이뤄낸 양호한 재무적 성과와 함께 그룹 수익성을 제고할 수 있는 비전 및 중·장기 성장 전략을 소개했다.

함 회장은 또 하나금융그룹이 지난해 초 새롭게 수립한 '자본관리 계획 및 중장기 주주환원 정책' 시행 이후 기업가치가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는 점을 강조하면서 우수한 자본여력을 바탕으로 최근 시행되고 있는 '기업 밸류업 프로그램'에 맞춰 주주가치를 지속적으로 높일 수 있는 방안을 직접 설명했다.

아울러 함 회장은 하나금융과 오랜 인연을 이어가고 있는 홍콩 주요 기관투자자를 직접 찾아가 그룹의 경영 성과와 주주가치 제고 노력에 대한 지지에 감사를 표하는 한편 국내를 넘어 글로벌 메이저 금융기관으로 거듭나기 위해 그룹이 나아가야 할 미래 방향성에 대한 의견을 공유하며 상호 간 신뢰를 쌓았다.

함 회장은 "K-금융 밸류업을 위한 하나금융의 기업가치 제고 노력은 단 시일 내에 끝낼 이벤트가 아니라 긴 호흡으로 지속될 장기적인 계획"이라면서 "앞으로 하나금융이 한국 금융주의 밸류업을 선제적으로 이끌어 나갈 수 있도록 적극적인 글로벌 IR 활동을 통해 투자자들과의 진정성 있는 소통을 이어 나가겠다"고 했다.

함 회장은 홍콩에 이어 호주 시드니에서 기관투자자와 일대일 면담을 이어갈 예정이다.




gogosing@fnnews.com 박소현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전문가방송

  • 백경일

    ■[수익률 최고 전문가] (황금) 대장주 잡아라! ~

    07.26 08:20

  • 진검승부

    미국 반도체 폭락과 국내 반도체주 상황 체크

    07.18 19:00

  • 진검승부

    금리인하 기대감에 움직이는 주식 분석

    07.17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외국인 동시매수 & 등락률 상위 종목 확인 하러 가기

연 2%대 금리로 투자금 3억 만들기
1/3

연관검색종목 07.19 08:30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