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랩이 23일 서울 포시즌스 호텔에서 기업 고객 최고정보보호책임자(CISO)를 대상으로 보안 전략 세미나 ‘안랩 ISF 스퀘어 2024 for Enterprise'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안랩은 이번 행사에서 강석균 대표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CISO가 알아야 할 최신 보안 위협 동향 △IT, 클라우드 및 OT 환경의 효과적인 리스크 관리 및 대응 방안 등 기업이 적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보안 강화 전략을 기업고객 CISO에게 제시했다.
먼저 안랩 위협대응팀 박태환 팀장이 ‘CISO가 알아야 할 최신 위협 동향’을 주제로 최근 왕성하게 활동 중인 글로벌 지능형 위협(APT) 공격그룹들의 동향과 공격 방식 등을 소개했다.
박 팀장은 “조직화돼 움직이는 공격그룹의 고도화된 공격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위협 인텔리전스 서비스를 활용해 위협 동향을 빠르게 파악하고 사전 예방조치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안랩 솔루션컨설팅본부 오상언 본부장이 ‘IT, Cloud 및 OT 환경의 효과적인 리스크 관리 및 대응 방안’을 주제로 안랩의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형 보안위협 분석 플랫폼 ‘안랩 XDR’을 활용한 효과적인 보안 리스크 관리 방안을 제시했다.
오 본부장은 “조직 내 보안솔루션의 종류가 증가하는 가운데 ‘안랩 XDR’을 활용하면 보안 리스크를 종합적인 관점에서 관리할 수 있다”고 말했다.
안랩 강석균 대표는 인사말에서 “최근 일반 IT환경과 클라우드, OT까지 모든 분야에서 위협이 지능화되고 있어 이에 대한 효과적인 대응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며 ”안랩은 고도화하는 위협으로부터 고객을 보호하기 위해 글로벌 수준의 보안 솔루션과 산업 맞춤형 보안 노하우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안랩은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5월에는 금융 고객 CISO를 대상으로 ‘ISF SQUARE 2024 for Finance’를 연이어 개최한다. 이 행사에서는 최신 보안 위협 동향과 디지털 금융 및 사이버 보안 동향, 리스크 기반의 대응체계 등 금융권에 특화한 세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solidkjy@fnnews.com 구자윤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