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부문 기준 매출액증가율 당기순이익 증가율 ROE

"선조들의 애국정신 이어받아 국가 핵심사업 성공 수행"

파이낸셜뉴스 2024.05.31 16:41 댓글0

강구영 <span id='_stock_code_047810' data-stockcode='047810'>한국항공우주</span>산업(KAI) 사장이 5월 31일 경남 사천시 호국공원 충혼탑을 찾아 참배한뒤 방명록에 글을 남기고 있다. 한국항공우주산업 제공
강구영 한국항공우주산업(KAI) 사장이 5월 31일 경남 사천시 호국공원 충혼탑을 찾아 참배한뒤 방명록에 글을 남기고 있다. 한국항공우주산업 제공

[파이낸셜뉴스] 한국항공우주산업(KAI)은 강구영 사장을 비롯한 임직원들이 5월 31일 경남 사천시 호국공원 충혼탑과 국립서울현충원을 각각 찾아 호국영령에게 참배하고 헌화 및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호국공원은 2010년에 건립돼 매년 현충일에 추념식을 거행하는 등 사천시민들이 조국수호와 향토방위를 위해 희생하신 선조들을 기리는 공간으로 활용되고 있다. 이날 강구영 KAI 사장과 황영안 노조위원장을 비롯한 임직원들은 호국공원 충혼탑을 찾아 참배하고 호국영령의 넋을 기렸다.

이날 서울사무소에서 근무하는 임직원들은 국립서울현충원을 찾아 참배하고 헌화와 묘역 정화 활동을 펼쳤다.

KAI는 지난 2014년 국립서울현충원과 맺은 45번 묘역 자매결연 협약에 따라 매년 현충일과 국군의 날 2회에 걸쳐 헌화 및 주변 정화 활동 등 봉사활동을 진행해 왔다.

강구영 KAI 사장은 방명록에 '호국영령님들의 희생과 헌신이 헛되지 않도록 대한민국의 항공우주산업 발전과 국방력 강화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라고 남겼다.

강구영 사장은 "KAI는 대한민국의 항공산업과 안보를 책임지는 방산 업체로 이번 참배는 우리나라를 위해 목숨 바친 호국영령의 고귀한 희생을 다시 한번 되새기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면서 "선조들의 애국정신을 이어받아 한국형 초음속 전투기 KF-21과 소형무장헬기(LAH) 등 국가 핵심 사업들을 성공적으로 수행하여 대한민국의 국방력을 한층 더 강화하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kim091@fnnews.com 김영권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전문가방송

  • 백경일

    ■팍스넷 [수익률 최고 전문가] (황금) 대장주 잡아라! ~

    07.12 08:20

  • 백경일

    ■팍스넷 [수익률 최고 전문가] (황금) 대장주 잡아라! ~

    07.26 08:20

  • 진검승부

    삼성전자 폭등! 향후 주가 전망

    07.04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외국인 동시매수 & 등락률 상위 종목 확인 하러 가기

연 2%대 금리로 투자금 3억 만들기
1/3

연관검색종목 07.07 18:00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