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부문 기준 매출액증가율 당기순이익 증가율 ROE

베어링운용, '주주가치 성장 목표전환형 펀드' 설정액 343억원 유치

파이낸셜뉴스 2024.06.19 10:27 댓글0

베어링운용, '주주가치 성장 목표전환형 펀드' 설정액



[파이낸셜뉴스] 베어링자산운용은 현재 운용중인 ‘베어링 주주가치 성장 목표전환 증권투자신탁 1호(주식)’에 343억원의 자금이 모였다고 19일 밝혔다. 베어링 주주가치 성장 목표전환형 펀드는 올해 설정된 목표전환형 펀드 중 유일한 주식형 펀드로 지난 14일까지 9영업일간 모집해 지난 17일 설정됐다.

이 펀드는 주주가치의 성장이 기대되는 기업을 베어링만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선제적으로 발굴해 매수함으로써 목표수익률 달성을 추구하는 펀드로 KB은행, 신한은행, 한투증권, 유안타증권, KB증권, 하나증권, 삼성증권, 하이투자증권, 키움증권 등을 통해 판매됐다.

최근 장기적 관점에서 기업가치를 개선하고 주주환원 정책을 강화하려는 기업들이 늘고 있는 가운데, 베어링자산운용은 특히 기업의 자본효율성 및 주주가치의 개선이 기대되는 기업을 발굴해 투자할 계획이다.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가치투자 하우스로 잘 알려진 베어링자산운용은 확고한 투자원칙과 철저한 기업 리서치에 기반해 시장에 매력적인 투자 기회를 제공하며 의미있는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 3월에는 국민연금이 선정한 국내주식 가치형 위탁운용사 3곳 중 하나로 선정된 바 있으며, 5월에는 처음으로 총 수탁고 규모가 18조원을 돌파하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베어링운용의 최상현 주식 총괄 본부장은 “베어링은 오랜 기간 베어링 고배당 펀드, 베어링 가치형 펀드 등 공모 주식형 펀드뿐 아니라, 여러 기관 투자자로부터 위탁받은 자금을 다양한 형태(벤치마크형, 절대수익형 등)로 운용해오며 착실히 투자 노하우를 축적해왔다. 이러한 투자 노하우를 적극 활용해 신규 펀드 운용에도 만전을 기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베어링 고배당 펀드(투자신탁, 클래스A 기준)의 17일 기준 연초이후 수익률은 7.86%를 기록, 같은 기간 코스피 수익률(3.88%) 2배 이상의 성과를 내고 있으며, 베어링운용의 투자일임 수탁고 규모는 5월말 순자산액 기준 9.5조원을 상회해 업계 전체에서 2위, 계열 은행이나 증권사가 없는 독립 운용사 기준으로는 1위에 랭크되어 있다.

kakim@fnnews.com 김경아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전문가방송

  • 백경일

    ■팍스넷 [수익률 최고 전문가] (황금) 대장주 잡아라! ~

    07.12 08:20

  • 백경일

    ■팍스넷 [수익률 최고 전문가] (황금) 대장주 잡아라! ~

    07.26 08:20

  • 진검승부

    장마 수혜주 분석과 공략법

    06.27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외국인 동시매수 & 등락률 상위 종목 확인 하러 가기

연 2%대 금리로 투자금 3억 만들기
1/3

연관검색종목 06.30 22:00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