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부문 기준 매출액증가율 당기순이익 증가율 ROE

"소나무 5만7000그루 심는 효과"...'LG디스플레이 개발' 친환경 소재의 위력

파이낸셜뉴스 2024.12.23 10:00 댓글0

한화솔루션과 공동 연구개발
재생 플라스틱을 원료로 한 전자부품용 친환경 완충 포장재 개발


<span id='_stock_code_034220' data-stockcode='034220'>LG디스플레이</span> 직원이 재생 플라스틱 원료 기반 친환경 완충 포장재를 소개하고 있다. LG디스플레이 제공
LG디스플레이 직원이 재생 플라스틱 원료 기반 친환경 완충 포장재를 소개하고 있다. LG디스플레이 제공
[파이낸셜뉴스]LG디스플레이가 한화솔루션과 공동 연구개발을 통해 재생 플라스틱(PCR)을 원료로 한 전자부품용 친환경 완충 포장재를 개발했다. 사용 후 분리수거된 플라스틱을 선별해 재활용한 재생 플라스틱은 자원 순환율도 높이고 탄소 배출량은 저감할 수 있는 대표적인 친환경 소재로 꼽힌다.

LG디스플레이는 이번에 개발된 포장재는 글로벌 친환경 인증기관 '컨트롤 유니온'으로부터 국제 재생표준인증 'GRS'를 획득한 재생 플라스틱을 원료로 활용했다고 23일 밝혔다. LG디스플레이는 설계 최적화 및 성능 검증, 한화솔루션은 독자기술 기반 원료 정제 및 가공을 맡았다. 두 회사는 지난 2년간의 연구개발을 통해 기존 포장재와 동일한 수준의 품질을 구현하는 친환경 포장재 개발에 성공했다.

해당 포장재를 도입해 저감하는 연간 탄소 배출량은 기존 탄소 배출량의 약 40% 수준에 해당하는 520t이다. 이는 30년생 소나무 약 5만7000여 그루를 심는 것과 같은 효과다.

LG디스플레이는 내년 1월부터 차량용 디스플레이 패널에 해당 포장재를 우선 적용하고, 타 제품군에도 순차적으로 확대 전개할 예정이다.

한편, LG디스플레이는 장기적이고 지속가능한 성장을 실현하고자 친환경 제품 개발 및 생산 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LG디스플레이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TV 패널은 액정표시장치(LCD)와 달리 백라이트를 사용하지 않아 LCD 대비 플라스틱 사용량을 90% 이상 획기적으로 줄였다. 철금속 소재 사용량도 늘려 제품 폐기시 부품 재활용률을 92.7%까지 향상시키는 등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고 있다.

곽태형 LG디스플레이 재료연구담당(상무)은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는 친환경 소재 개발을 통해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을 실천하며 차별적 고객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rejune1112@fnnews.com 김준석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전문가방송

  • 진검승부

    펀더멘탈 보다 내 멘탈 관리가 중요한 시기

    12.27 19:00

  • 진검승부

    환율 급등을 걱정하지 않는 이유

    12.26 19:00

  • 진검승부

    매년 반복되는 크리스마스 전후 주식시장 상승과 하락

    12.23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외국인연속 순매수 기록중인 저평가주는?

최저금리 연계신용대출로 투자수익극대화
1/3

연관검색종목 01.03 01:30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