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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만족도 10년 연속 1위... 아시아나항공 ESG경영 결실

파이낸셜뉴스 2024.09.26 09:41 댓글0

한국능률협회컨설팅 KCSI 항공부문
하계 성수기 적극 증편 등 높은 평가


원유석 아시아나항공 대표이사(왼쪽 두번째)가 26일 서울시 중구 서울신라호텔에서 열린 '2024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시상식에서 기념 촬영하고 있다. 아시아나항공 제공
원유석 아시아나항공 대표이사(왼쪽 두번째)가 26일 서울시 중구 서울신라호텔에서 열린 '2024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시상식에서 기념 촬영하고 있다. 아시아나항공 제공
[파이낸셜뉴스] 아시아나항공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실시한 '2024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에서 10년 연속 항공 부문 1위를 달성했다고 26일 밝혔다.

아시아나항공은 1995년 항공 부문 고객만족도 조사를 시작한 이래 총 29회 평가 중 26차례 1위를 차지했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KCSI는 국내 산업의 각 산업별 상품,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만족도를 나타내는 종합 지수다. 올해 항공부문의 고객만족도 조사는 최근 1년 이내 항공편을 탑승한 만 18세 이상 65세 미만 성인을 대상으로 지난 4월 1일부터 8월 9일까지 약 4개월간 가구 방문 면접 조사 방식으로 이뤄졌다.

이번 조사에서 아시아나항공은 △하계 성수기 적극 증편을 통한 고객 수요 대응 △’색동 종이비행기 가게’ 팝업스토어 등 승객과의 접점 확대 △의료·문화·쇼핑 등 제휴 확대를 통한 고객 편의성 제고 △항공진로콘서트와 같은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한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 실천으로 다양해진 수요에 적극 대응한 점 등이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원유석 아시아나항공 대표이사는 "10년 연속 최고의 항공사로 선택해준 고객에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신뢰와 성원에 부응할 수 있도록 고객과 소통하며 보다 나은 서비스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사회공헌 #소통 #고객


kjh0109@fnnews.com 권준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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