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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델이 GS25가 판매하는 오징어 게임 관련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GS리테일 제공 |
[파이낸셜뉴스]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 게임(오겜)' 시즌2가 지난 26일 공개되면서 그동안 베일에 싸여 있던 시즌2 속 게임 관련 유통업계 상품들도 출시되기 시작했다.
GS25는 오겜 시즌2 4화 '여섯 개의 다리' 편에 등장하는 '5인 6각 게임 세트'를 판매한다고 29일 밝혔다.
△딱지치기 △비석치기 △공기놀이 △팽이치기 △제기차기 등 민속놀이 5종을 즐길 수 있는 게임 세트로 시리즈에 등장하는 디자인 그대로를 구현했다.
오는 30일부터 내달 5일까지 일주일간 '우리동네GS' 앱을 통해 사전 예약으로 구매할 수 있다. 가격은 3만원대다. GS25는 설을 앞두고 가족들과 즐길 수 있는 놀이로 손색없고, 한정판 상품인 만큼 오겜 마니아들에게 소장용으로도 인기가 높을 것으로 보고 있다.
이외에도 4화에 등장하는 도시락과 김밥 등 간편식을 1월 중에 선보인다.
그동안 GS25의 오겜 협업 상품은 큰 인기를 얻었다. 지난달 말부터 순차적으로 개시한 협업 상품 30종은 12월 한달간 60만개나 판매됐다. 특히 오겜 시즌1에 등장했던 달고나 제품은 호주, 미국 등으로 수출되기도 했다.
지난 20일부터 GS25 '도어투성수' 매장에서 운영중인 오겜 팝업스토어도 일평균 방문객이 1000명에 달했다. 지난 성탄절 휴일에는 최대 1500명까지 늘어나 올해 도어투성수 방문 인원으로 가장 많은 숫자를 기록했다.
GS25는 내년에도 넷플릭스와 전략적 협업을 강화한다.
김성준 GS리테일 브랜드마케팅팀장은 "지금까지 넷플릭스 협업 상품으로 올린 매출이 오징어 게임 우승 상금 456억원을 훌쩍 뛰어넘는 500억원에 달한다"며 "유통가에서 펼쳐지는 오징어 게임 경쟁에서 파트너인 GS25가 우승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설명했다.
yesyj@fnnews.com 노유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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