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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델이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화장품을 사용해보고 있다. GS리테일 제공 |
[파이낸셜뉴스] 최근 잘파세대를 중심으로 '가성비 뷰티' 소비 트렌드가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편의점이 뷰티 플랫폼으로 거듭나고 있다. 3000원이라는 파격적인 가격에 품질은 높고 용량은 작아 편리성을 높인 제품을 선보이면서 뷰티 제품의 매출 성장 속도도 가파르다.
18일 GS25는 가성비와 편의성을 갖춘 실속형 화장품 확대 프로젝트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기초 화장품부터 색조 화장품까지 뷰티 전반에 걸쳐 저렴한 가격, 고품질, 소용량, 편리성을 중심으로 차별화된 상품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지난 11일 '싸이닉 수분 톤업 선크림', '싸이닉 히알 스피큘 150샷', '이츠비 레이샷100'을 선보였으며, 25일에는 '이즈앤트리 어니언 프레쉬 겔크림', '이즈앤트리 히아루론산 워터리 선크림', '이즈앤트리 어니언 프레쉬 클렌징폼'을 연이어 출시한다. 남녀노소 모두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선크림, 세럼, 수분크림 등 기초화장품들을 이번 프로젝트의 선봉장으로 삼았다.
이번 화장품 6종은 1회 사용량(2㎖)을 기준으로 개별 포장된 점이 눈에 띈다. 모두 6개입 1세트 3000원 구성으로 선크림이나 보습 상품을 평소에 챙기지 못한 경우나 여행 중에도 부담 없이 활용될 수 있도록 준비했다.
CU는 이보다 앞선 지난 9월 라이프스타일 코스매틱 브랜드 엔젤루카와 손잡고 '콜라겐 랩핑 물광팩', '순수 비타민C 세럼', '글루타치온 수분크림' 3종을 출시했는데 가격은 모두 3000원이다. 각 제품은 본품과 동일한 성분으로 용량을 본품 대비 3분의 1 이상 줄이는 대신 가격은 3000원으로 고정했다.
과거에는 편의점에서 화장품을 구매하는 수요가 시간적 여유가 없거나 여행을 갔을 때 등 긴급형 수요가 대부분이었다. 잘 팔리는 품목 또한 클렌징티슈, 립케어 상품의 판매가 주로 이뤄졌다. 하지만 최근에는 편의점들이 다양한 뷰티 제품을 내놓으면서 여러 종류의 마스크팩을 낱개로 구매하거나 적은 용량의 스킨케어 상품들에 대한 수요가 늘어난 것으로 파악된다. 특히 10~20대 잘파고객들 사이에서 편의점이 주 쇼핑채널로 자리잡으면서 자연스레 뷰티 제품까지 편의점에서 구매하는 경향이 높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업계 관계자는 "편의점은 접근성이 가장 높은 플랫폼인 만큼 가장 실용적이고 가까운 뷰티 플랫폼이 될 수 있다"면서 "앞으로도 경쟁력 있는 중소업체와의 협업을 통해 가성비 있는 뷰티 상품들을 꾸준히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wonder@fnnews.com 정상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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