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부문 기준 매출액증가율 당기순이익 증가율 ROE

"삼성페이를 모바일 현금카드로 만난다"...한은, 삼성전자와 맞손

파이낸셜뉴스 2024.09.26 15:49 댓글0

내년 1분기 중 서비스 개시 목표

[연합뉴스 자료사진]
[연합뉴스 자료사진]

[파이낸셜뉴스] 한국은행은 금융정보화추진협의회와 금융결제원(은행권 공동 모바일현금카드 사업 운영기관) 및 삼성전자(삼성페이 사업자)가 한국은행에서 모바일현금카드와 삼성페이 서비스 연계를 위한 업무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금정추 의장인 유상대 한국은행 부총재와 박종석 금융결제원 원장, 채원철 삼성전자 MX(mobile experience) 사업부 부사장 등이 참석했다.

협약 체결 기관들은 모바일현금카드와 삼성페이 서비스의 성공적이고 안정적인 연계를 위해 협력하기로 합의했으며, 기존에 모바일현금카드 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17개 은행 공동의 ATM 입출금·상거래 결제·거스름돈 적립 서비스 등을 삼성페이 앱을 통해서도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현재 시스템 개발 완료 후 내년 1·4분기 중 서비스 개시를 목표로 추진 중이며, 금정추는 모바일현금카드와의 연계를 희망하는 여타 사업자와도 협력을 지속할 계획이다.

한은 관계자는 "모바일현금카드와 삼성페이의 연계를 통해 보다 많은 국민들이 현금 입출금 서비스를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되는 한편, 다양한 지급서비스 선택권도 누리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모바일 현금카드는 기존 플라스틱 현금카드를 모바일화한 것으로 금정추가 협의회 참여기관의 제안을 받아 은행권 공동사업으로 지난 2020년 6월 도입했다. 우리·신한·SC제일·국민·하나·기업·농협·수협·산업·IM뱅크·부산·제주·전북·경남·광주은행, 농·수협중앙회 등 17개 금융기관이 참여 중이다.

yesji@fnnews.com 김예지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전문가방송

  • 백경일

    ■[9월] K-급등] 에프앤가이드, 제닉, [축 축 축]

    09.27 08:28

  • 진검승부

    SK하이닉스/삼성전자 급등! 쌍바닥 완성

    09.26 19:00

  • 진검승부

    주식시장 급반등 나올 때 흔하게 하는 실수들

    09.25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외국인 동시매수 & 등락률 상위 종목 확인 하러 가기

연 2%대 금리로 투자금 3억 만들기
1/3

연관검색종목 09.27 12:30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