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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호진 신세계디에프 본부장, 이학주 한국관광공사 국제관광본부장, 김선진 신세계백화점 부사장(왼쪽부터)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관광공사 제공 |
한국관광공사가 신세계 백화점 및 면세점과 K콘텐츠 체험 관광명소 육성 및 방한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날 서울 중구 신세계면세점 본사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이학주 한국관광공사 국제관광본부장을 비롯해 김선진 신세계백화점 부사장, 양호진 신세계디에프 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쇼핑, 미식 등 K콘텐츠와 연계해 신규 한국관광 홍보 콘텐츠를 발굴하고 이를 통해 외래 관광객을 유치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3사는 △K콘텐츠 체험 관광명소 육성 △방한관광 활성화 캠페인 및 프로모션 추진 △기타 외래관광객 유치를 위한 협업 마케팅 등을 공동 추진하게 된다.
또한, 관광공사는 한국관광 통합플랫폼 ‘VISIT KOREA’를 기반으로 체험 콘텐츠를 전방위적으로 홍보해 쇼핑관광 활성화를 지원하고, 신세계백화점과 면세점은 외래 관광객 대상 쇼핑 편의 서비스뿐만 아니라 할인 쿠폰 등 특별혜택을 제공하게 된다.
이학주 관광공사 국제관광본부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외래 관광객의 쇼핑 경험 만족도를 높여 관광수지 개선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공사는 앞으로도 민간과의 협업을 통해 외국인 관광객이 한국을 여행하는 동안 최고의 만족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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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sm64@fnnews.com 정순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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