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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네트웍스 삼일빌딩 전경. SK네트웍스 제공 |
[파이낸셜뉴스] SK네트웍스는 12일 잠정 실적 공시를 통해 연결 기준 2·4분기 매출 1조6900억원, 영업이익 291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전년 동기 수준 매출을 거둔 것에 비해 영업이익은 14.8% 증가한 수치로, SK매직과 워커힐이 수익 향상을 주도했다.
SK매직은 신제품 출시와 판관비 및 광고비 등 비용 효율화를 바탕으로 영업이익이 상승했다. 워커힐의 경우 객실 및 식음료 매출 증가와 해외여행 수요 확대에 따른 인천공항 라운지, 환승호텔의 성과가 실적을 견인했다. 자동차 종합관리 브랜드 스피드메이트도 정비 사업 호조와 부품수출 사업 효율성 증대를 통해 이익이 향상됐다.
SK네트웍스는 2·4분기 인공지능(AI) 중심의 사업 모델 전환을 위한 포트폴리오 조정을 진행했다. 지난 6월 이사회에서 자회사 SK렌터카를 어피니티에쿼티파트너스에 8200억원에 양도키로 의결 후 세부 절차를 이어와 마무리 단계에 이르렀다. 또한 스피드메이트와 트레이딩 사업부를 각각 물적 분할해 분사함으로써 본·자회사 간의 관리 체계를 명확화하고 경영 효율성을 높이기로 했다. 이를 통해 SK네트웍스는 재무 안정성이 굳건한 중간지주사 형태로서 AI 컴퍼니로 진화를 가속화할 것으로 전망된다.
앞으로 SK네트웍스는 사업 포트폴리오 조정 과정을 원활히 마무리하고 전사적인 AI 기반 사업 모델 구축을 추진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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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네트웍스 2분기 실적. SK네트웍스 제공 |
SK네트웍스 관계자는 "AI 역량 내재화를 통해 보유 사업에 AI를 접목하는 것과 더불어
선진 기술 기업에 대한 투자 협력을 기반으로 미래 성장 전략을 고도화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rejune1112@fnnews.com 김준석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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