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부문 기준 매출액증가율 당기순이익 증가율 ROE

CJ대한통운-리비아오 로보틱스, 물류 자동화 '맞손'

파이낸셜뉴스 2024.06.04 09:42 댓글0

지난 3일 서울 종로구 <span id='_stock_code_000120' data-stockcode='000120'>CJ대한통운</span> 본사에서 김경훈 CJ대한통운 TES물류기술연구소 소장(왼쪽)과 리비아오 로보틱스 시아 후이링 CEO가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CJ대한통운 제공
지난 3일 서울 종로구 CJ대한통운 본사에서 김경훈 CJ대한통운 TES물류기술연구소 소장(왼쪽)과 리비아오 로보틱스 시아 후이링 CEO가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CJ대한통운 제공

[파이낸셜뉴스] CJ대한통운이 글로벌 물류로봇 기업과 손잡으며 물류 혁신을 가속화한다.

4일 CJ대한통운에 따르면 전날 글로벌 물류로봇 기업인 리비아오 로보틱스와 전략적 파트너십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CJ대한통운의 자체 로봇 통합제어 시스템 업그레이드를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일반적으로 로봇기술은 특정 공정을 위해 개발돼 전후 운영과정과 시스템 연동 과정을 거쳐야만 현장에 적용할 수 있다. CJ대한통운은 개별 로봇기술들을 유기적으로 연결해 각 현장에 맞게 최적화하고, 나아가 물류 전 과정을 자동화할 수 있도록 로봇 통합제어 시스템을 지속 개발하고 있다.

리비아오 로보틱스는 지능형 분류 로봇에 특화된 글로벌 물류로봇 솔루션 기업으로, 분류?피킹 로봇 생산에 특화됐다. 휴대용?모듈식 설계 구조로 이뤄져 필요에 따라 유연하게 운용 장소와 수량을 조절하기에 용이해 물량 변화에 탄력적으로 대응하기 적합하다는 평가다.

CJ대한통운은 지난 2022년부터 리비아오와 협력관계를 이어오고 있으며, 실제 물류 현장에서 리비아오 로보틱스 로봇을 활용한 시스템 설계를 통해 생산성 증가 효과를 거두고 있다. 양사는 기존의 성공적인 협업 사례를 기반으로 올해 말 새롭게 개장하는 CJ대한통운 물류센터 2곳에 리비아오 로보틱스 솔루션을 도입할 예정이다.

김경훈 CJ대한통운 TES물류기술연구소 소장은 "CJ대한통운의 운용 역량과 글로벌 회사의 기술력이 만나 물류 프로세스를 첨단화하고 궁극적으로는 고객에게 더욱 향상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물류 혁신을 선도하며 업계의 기술 표준을 끌어 올릴 것"이라고 말했다.

welcome@fnnews.com 장유하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전문가방송

  • 백경일

    ■팍스넷 [수익률 최고 전문가] (황금) 대장주 잡아라! ~

    07.12 08:20

  • 백경일

    ■팍스넷 [수익률 최고 전문가] (황금) 대장주 잡아라! ~

    07.26 08:20

  • 진검승부

    삼성전자 폭등! 향후 주가 전망

    07.04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최대 6억, 한 종목 100% 집중 투자 가능한 스탁론

최저금리 연계신용대출로 투자수익극대화
1/3

연관검색종목 07.07 22:00 기준